작성일 : 21-04-29 16:49
원방사향공진단의 노화예방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195  

원방사향공진단의 노화예방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 희 석

 

사향공진단은 약 중의 약으로 최고의 품격을 가진 보약이며 진귀하고도 효능이 매우 좋은 한약이다. 예전에는 사향노루 배꼽에서 채취한 사향이라는 약재 자체가 구하기가 어려웠고 구하더라도 위조품인 경우가 많아 사용하기가 어려웠었다. 하지만 지금은 식약청에서 직접 한약재의 성분과 효능을 검증한 후에 제약회사를 통해 공급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구입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 그러나 사향의 가치만큼 가격도 매우 높은 편이라 사용자에게는 역시 부담이 만만치는 않다.

 

공진단의 효능을 주도하는 사향은 화장품의 원료로도 쓰이며 그 맛이 맵고 쓰며 독은 없다. 몸안의 나쁜 사기를 단방에 없앨 정도로 약성이 강렬하며 흥분된 마음과 정신을 가라앉히는데 사용한다. 몸 안의 병든 세포나 혈관들을 새롭게 하여 조직과 기관의 기능을 되살리므로 뇌와 심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강하게 하고 피부와 근육이 생기가 돋고 부드러워진다. 특히 기저질환인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등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필요한 약이다. 왜냐하면 사향의 깊고 진한 향이 몸안의 구규를 통하게 하여 안으로 골수와 뇌세포를 새롭게 하고 바깥으로 근육과 피부모발까지 도달하여 환골탈태가 되기 때문이다.

 

공진단의 가격은 사향과 녹용의 함량에 따라 다르다. 원방대로 처방하면 공진단 1개당 4g, 100개 기준 진사향이 최소 6.25g(껍질제거한 내용물)이 함유되어야 한다. 사향 함유량이 반 또는 그 이하이거나 없던가 하면 공진단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없다. 원방사향공진단은 적어도 100개 이상 복용하기를 권한다. 온몸이 사향의 향으로 뒤덮혀 향기가 사라지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복용해야 한다.

 

 

2021.4.28